01 너도 할 수 있는-msg 직딩 요령 포스팅을 소개한다. 바로 알집 비밀번호를 풀겠다! 압축파일을 오랜만에 열어볼까 했는데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고 세상 좌절하는 너희에게 한 줌의 빛을 선물하려고 해! 뭐, 절대 된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알맹이 있는 암호를 푸는 건 어느 정도는 해결할 수 있어. 개이덕! 다만 시간과 컴퓨터 사양이 받쳐준다면 더 빨리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. 그냥 아는 것만으로도 언젠가 한번쯤은 쓰게 될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해!
02 생각보다 쉽다-
비밀번호 걸린 파일 하나 설정해서 보여줄게. 우리가 자주 사이트에 가입하면 비밀번호에 대한 힌트를 저장하곤 하는데 이건 그런 게 없어 걸어놓고 무조건 본인 스스로가 잘 기억해야 하는 시스템! 잊어버리면 파일도 바이바이~
한국인이라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 알집 프로그램! 최신 버전은 11.03 버전이다! 버전을 얘기한 이유는 과거 7.13버전에서는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했다는 사실! 이 버전 이후로 사라졌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모르는 부분일 것 같다. 현재 해당 사이트에서는 다운로드할 수 없지만 구글에서 충분히 구할 수 있다. 알집 암호를 풀려면 필수다.
구글에서 찾아서 자주 쓰는 편이다. 다운받아서 바로 설치하면 되고 설치하면 경고 메시지가 뜬다. 기존 파일을 저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 이 창에서 아니요~ 눌러주면 돼.
창문 맨 위를 보면 V7.13 백 투 더 퓨처인 것이다. 메뉴 도구에서 실행을 클릭하면 하단부에서 비밀번호 찾기(P)라는 단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. 성공했다. 풀지 못한 비밀번호가 걸린 압축파일 비밀번호를 찾아본다.
다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. 비밀번호 찾기는 1자~7자가 최대다. 이상이 되면 유료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. 최대한 자신이 설정한 비밀번호가 몇 글자였는지, 특수기호나 숫자 등이 들어있는지 생각해보세요. 분석은 짧게는 몇 초 길게는 수백 일이 걸릴 수 있는 문제이다
다 체크해놓고 최대로 늘려서 시작해보니 남은 시간 40675h 실화야?시간적 여유가 충분한 사람이라면 기다리면 돼. 근데 이거 기다리는 분은 없겠지?그래서 가장 좋은 것은 자신이 설정한 비밀번호 개수라도 알고 있으면 된다는 것이다. 내 컴퓨터는 11년 전 노트북이라 느릴지도 몰라. 컴퓨터 처리 능력에 따라 시간이 단축될 수도 있지만 또 아닌 것 같아. 파이팅이다!
다시 최신 버전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파일 <온라인 업데이트 해주면 된다. 지금 버전으로는 힘들지만 구 버전으로 압축 비밀번호를 풀 수 있게 됐다. 물론 오래 걸리겠지만 그래도 한 푼도 들이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msg직딩의 알집 비밀번호 푸는 것으로 리뷰를 마친다!I 글 : ⓒ msg 직딩 I 사진 및 참조 : ALTools I 본 포스팅의 2차 가공 및 무단배포를 금합니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