길게 보면 인간은 목표만 맞춘다.헨리 데이비드 소로 Henry Dhoreau, 미국 시인 공부를 하다 보면 초조할 때가 있습니다.이 정도면 성과를 낼 때도 왔는데 아무 소득이 없을 때입니다.제가 방향을 잘못 잡은 것은 아닌지 걱정입니다. 계속 이 상태에 머물 것 같고.침착하다는 주변 사람들의 소식을 들으면 초조함은 배가 됩니다.초조함이 의문으로 바뀌면 공부는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.그럴 때는 먼저 당신의 마음을 들여다보세요.솔로는 인간은 목표만 맞춘다고 했어요.
단기간에 가능한 이야기는 아닐 수도 있어요.고속 엘리베이터를 탄 것처럼 우리 수준이 급상승하는 일은 없습니다. 하지만 길게 보면 목표대로 인생은 움직이고 공부도 예외가 아닙니다.솔직하게 자신과 대화해 봅시다.공부에 온 힘을 쏟고 있는지, 시험 합격을 진심으로 원하는지, 이 공부가 내가 가야 할 길이라고 진심으로 믿는지 입니다.가슴 깊은 심연에서 ‘그렇다’는 대답이 묵직한 것이라면 조급해 하지 않아도 됩니다.추월하는 친구를 웃는 얼굴로 바라봅시다.그들은 그들의 길을 갈 뿐입니다.그리고 묵묵히 책상에 앉으세요.당신의 화살은 과녁에 맞는 것을 예정한 채 날고 있는 중이니까요.개나리는 봄에 피지만 국화는 가을이 되어서야 핍니다. 당신에게는 당신만을 위한 시기가 따로 있어요.

Ifa Mannects education, the walks lame to the end of his life. Plato 만약 한 사람이 교육을 소홀히 한다면, 그는 인생이 끝날 때까지 한쪽 다리를 절며 걷는 것이다.플라톤을 아는 것이 별로 없는 사람의 눈에는 세상 일이 단순해 보이기 때문에 지식을 가볍게 생각하고 따라서 배우는 것 또한 별로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.그러나 세계는 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복잡하고 복잡한 세계를 살아가는 데 지식은 중요한 성공의 원천이 됩니다.따라서 언제든지 언제든지 교육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.nect 간과하는 소홀히 하는 lame 절족의 절족 공부 명언 봄에는 개나리, 가을에는 국화!
#공부명언 #봄에는 개나리 #가을에는 국화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