레인지로버 보그 4.4 디젤 차량입니다.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방문해주셨습니다. 지오카에서는 수입차 소모품을 많이 작업하고 있어서 그냥 일상의 하나로 쏘소에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… 응!?변수가 생겨서 모든 일정 딜레이 w 시작합니다.
레인지로버 디젤 4.4 메인터넌스 엔진오일 합성유 교환 by 지오카 * 위치정보는 검색창 또는 네비게이션 검색 * 예약제이오니 미리 연락주세요~ * 평일 바쁘신 분들은 토,일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.
C1 규격을 권장하는 레인지로버 4.4 디젤에 맞춰 영국산 합성유그랜빌 5w30으로 10개(매뉴얼 9.4리터)하고 에어클리너 2개, 오일필터 1개 준비 완료!작업시간 약 40~50분 예상하고 시작~
오일캡을 열어주는데.. 시작과 동시에 뭔가 느낌이 난다.안과장이 나를 부르면.. 이거 보라고 해서 가보니 오일이 떡!?이 지고 있다;;

우선은 계속 진행..에어클리너를 타보니 필터의 오염은 차치하고, 얼마나 오래됐는지 구겨지네..2그리고 오일필터 오픈…응?!ㅋㅋ아, 실패했다..이런 경우는 드물지 않은데..오일을 얼마나 교환해주셔야 카본떡이 됐네요.이런 상태에서 경고등 하나 켜지 않은 레인지로버 칭찬해줄게;;아, 실패했다..이런 경우는 드물지 않은데..오일을 얼마나 교환해주셔야 카본떡이 됐네요.이런 상태에서 경고등 하나 켜지 않은 레인지로버 칭찬해줄게;;차주에게 바로 알려드리고 엔진오일 관리에 있어서 어떻게 하셨냐고 물었더니 오래 타지 않고 교환도 언제 했는지 기억이 안 난다고… 흠…솔직히 예상한 범위이기 때문에 놀라지 않았다.다만 이 차를 어떻게 출고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었을 뿐입니다. 우선 엔진오일을 빼볼게요. 오일팬까지 같은 상태라면 주행불가 판정을 내려야 하니까..다행히? 오일은 나오네요.정량이 나오지 않는 만큼..차량 소유자와 상의 후 일단 주행 중 특이점이 없었던 것을 고려해 바로 플러싱제를 이용한 세척을 한번 하고, 그 다음에는 오일로만 플러싱..오일필터는 계속 교체..100% 컨디션은 아니지만 다행히 첫번째 오일필터부터 카본이 걸러졌을 것으로 예상되고 기본적으로 엔진오일이 많이 들어가는 엔진이라 데미지는 없는 것 같다~ 앞으로는 카본 찌꺼기가 많이 나오지 않는 것을 보고 일단 정상적으로 마무리하자! 대신 다음 교환주기는 짧게 가져가서 점검도 하고 관리하라고 할게요~ 아시겠지만 레인지로버 4.4 디젤, 엔진 수리비용은 정말 사악하고 욕이 나올 수 있으니까ㅋ눈도 오고, 이 차 때문에 뒤에 예약 차량이 줄줄이 늦어지는 ㅋ 이건 블로그 포스팅 느낌이라서 사진을 많이 찍고 싶었는데 못했어요~ㅎㅎ마감오일은 합성유그랑빌 C1 아무쪼록 무사히 달려~레인지로버 및 랜드로버 차량의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아무리 길게 설정돼 있어도 여기까지 온 경우는 드물지만… 무관심과 운이 따르지 않아 일어난 것 같은 경우! 새드앤딩이 아니어서 다행이다.제발 올릴 때마다 말하지만 자동차 정비&관리의 기본은 엔진오일! 잊지 말고 가져가세요~ 남의 차도 아니고 내 차.. 내 재산이잖아요!▼▼▼ 마무리하겠습니다.레인지로버 및 랜드로버 차량의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아무리 길게 설정돼 있어도 여기까지 온 경우는 드물지만… 무관심과 운이 따르지 않아 일어난 것 같은 경우! 새드앤딩이 아니어서 다행이다.제발 올릴 때마다 말하지만 자동차 정비&관리의 기본은 엔진오일! 잊지 말고 가져가세요~ 남의 차도 아니고 내 차.. 내 재산이잖아요!▼▼▼ 마무리하겠습니다.